• 행정변화 대응 강화를 위해, 동해시 조직개편 실시
  •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21.03.05


     - 현재 본청 3국 2담당관 20과 체제유지, 부서 통합, 신설
     - 코로나19 등 신종 감염병 대응과 보건·의료서비스 강화를 위한 보건소 내 2개과 신설
     - 지속가능한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도시재생과 신설 등  ※3월 중순 단행 예정

    □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코로나19 발생 이후 급변하는 행정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현안 중심의 효율적 조직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조직개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시에 따르면, 「동해시 행정기구 설치 조례」 등 관련 제규정이 5일 공포되면, 본청은 3국 2담당관 20과로 현재의 조직구조는 유지하되 행정수요와 기능 중심으로 부서가 통합·신설된다.

    □ 문화교육과의 문화분야와 체육위생과의 체육분야를 통합해 문화체육과로, 기존 도시과의 주거 및 도시 재생업무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전담부서인 도시재생과가 신설된다.

    □ 또, 미래먹거리 및 정부 공모사업 발굴을 강화하기 위해 전략사업과를 미래전략과로 변경하고, 청소년 및 교육 업무를 가족과로 이관, 가족교육과로 통합·변경해 수혜자 중심의 연계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 특히, 코로나19 등 감염병 대응역량 및 위기관리 컨트롤타워 기능 강화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보건·의료업무의 적극적 대응을 위해 보건소장의 직급이 4급으로 상향되고 보건소 내에 보건정책과와 예방관리과가 신설된다.
    □ 시 관계자는“코로나19, 정부정책 등 행정변화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고 시민들에게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번 조직개편을 실시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 한편, 동해시는 조직개편과 관련된 인사를 3월 중순에 단행할 계획이다.


    박인열 기자

    수정 답변 삭제 목록
    5,662개(1/567페이지)
    정치/행정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