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발한지구 ‘동쪽바다 묵호 풍물화첩 4080’ 청소년 비대면 교육프로그램 「집 콕이지만 괜찮아」 운영
  •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21.01.12



     
     - 1. 22.까지 발한지구 현장지원센터 블로그 통해 온라인 신청
     - 청소년 선호 체험형 프로그램 구성 / 내달 1일부터 운영


    □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발한지구 도시재생 사업지구 내 청소년들을 위해 방학 기간과 코로나19 상황을 활용한 비대면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 이번 비대면 프로그램은 지난해 묵호중학교, 묵호고등학교, 하랑중학교 등 사업지구 인근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청소년들이 선호하는 스포츠, 요리, 미술, 공예 등 4개 분야의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 각 프로그램은 ZOOM을 활용해 강의 영상을 송출하고 청소년들은 집에서 참여하며 실시간 피드백이 가능하도록 진행되고, 프로그램 운영과 관련된 전 과정은 메이킹 영상으로 제작해 기록화될 예정이다.


    □ 「집 콕이지만 괜찮아」 청소년 교육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오는 22일까지 발한지구 현장지원센터 블로그를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되고, 운영은 내달 2월부터 분야별 4회차로 운영될 예정이다.


    □ 신청 및 교육과 관련된 세부사항은 발한지구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 033-534-2214)로 문의하면 된다.


    □ 장명석 도시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쳐있는 청소년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될 수 있길 바라며, 향후 조성될 청소년 어울림센터 공간에 대한 적극적 참여 및 도시재생 사업에 대한 관심을 형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한편, 동해시는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코로나19 상황에 맞게 각종 도시재생 세부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박인열 기자

    수정 답변 삭제 목록
    5,329개(1/533페이지)
    정치/행정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