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해시 청년공간 「열림」 문을 활짝 열다
  •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21.01.08

     

     - 청년들의 소통공간 개소, 청년들의 꿈을 응원합니다
     - 위치 : 동해시 근로자종합복지회관 내 (* 1월 19일부터 개소)
     - 대상 : 만 15세 ~ 39세 청년


    □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0년 지역 활성화 기반조성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추진한, 동해시 청년들을 위한 행복, 창작 공간인 「열림」이 오는 19일부터 개소·운영에 들어간다.


    □ 청년공간 『열림』은 동해시가 국비 3억원 포함 총 6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동해시 근로자종합복지회관 일부 유휴공간을 리모델링해 조성됐으며,


    □ 청년들에게 사회·경제·문화·복지 등 다양한 사회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동해시 청년기본조례」에서 추구하는 청년들의 다양한 활동 및 자발적인 움직임을 지원할 예정이다.


    □ 이용대상은 만 15세 이상 39세 이하인 청년들이며,


    □ 주요시설은 창업아이템 연구·테스트를 하는 오픈오피스, 유튜브 및 제품 촬영을 위한 스튜디오, 요리, 소셜다이닝 기능이 있는 공유 부엌,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강의실 등을 비롯해


    □ 부대시설로 1층에 주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카페, 베이커리 등 편의시설도 조성했다.


    □ 시는 각종 기자재들이 잘 갖춰진 청년 공간에서 청년들이 다양하고 자유로운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으로,


    □ 전진철 경제과장은 “청년 공간이 청년들이 마음껏 할 수 있는 일을 찾아내고, 청년의 활동과 시도가 실패할 수 있는 권리를 지지할 수 있는 공간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 한편, 청년공간 「열림」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인원 제한 등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준수해 운영될 예정이며, 자세한 운영 사항은 청년공간으로 문의(☎033-530-2020)하면 된다.



    박인열 기자

    수정 답변 삭제 목록
    5,329개(1/533페이지)
    정치/행정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