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석맞은 이웃사랑 나눔활동...훈훈
  •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20.09.29


     - 동해시 관내, 추석맞이 후원 활동 이어져...

    □ 어려운 이웃이 더욱 소외감을 느끼는 추석 명절 기간 동해시민들의 이웃사랑이 이어지고 있다.


    □ 북삼동 10개 사회단체에서는 지난 25일(금) 십시일반 마음을 모아 관내 저소득층이 즐거운 한가위를 보낼 수 있도록 170만원 상당의 추석맞이 명절 위문품(송편)을 만들어 따뜻한 정성을 전달했으며,




    □ 송정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봉하)에서도 관내 저소득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 50가구를 대상으로 직접 만든 송편, 튀김, 김치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 이어, 발한동 주민자치위원회(회장 김성란)는 코레일유통동해본부(본부장 류시용)의 후원으로 4kg 햅쌀 121박스(200만원 상당)를 구입해 관내 저소득층 121가구에 전달하며 추석맞이 안부 인사를 전했다.




    □ 다음날 26일(토) 발한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한동식)에서도 취약 계층 250가구를 위한 「행복한 선물꾸러미」나눔 사업을 실시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마스크, 떡국 떡, 쌀 등을 담은 꾸러미를 전달하며, 더불어 사는 이웃풍토 조성에 힘썼다.




    □ 각종 민간 봉사단체, 기업체에서의 나눔 행렬도 이어졌다.


    □ 24일(목) 관내 봉사단체인 빛맘섬김회(회장 이은미)에서 동호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이웃과 함께하는 추석명절을 위해 강원상품권 220만원을 기탁했으며,




    □ 국제로타리3730지구 북평로타리클럽(회장 윤정찬)에서도 25일(금) 동호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저소득 독거노인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60만원 상당의 햅쌀 4kg 40포를 기부했다.




    □ 송정동 내 민간기업체인 대박광고기획(대표 김중하)에서도 같은날 송정동주민센터를 방문,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사랑의 쌀’ 10kg 25포(1백만원 상당)을 기탁하며, 이웃을 위한 따뜻한 정을 나눴다.



    □ 동해시 관계자는 “모두가 힘든 시기임에도, 항상 어려운 이웃에 관심을 갖고 나눔을 실천해주시는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이웃들에게 소중한 마음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박인열 기자

    수정 답변 삭제 목록
    4,996개(1/500페이지)
    정치/행정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