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년 시정발전 우수시책 선정, 시정에 반영
  •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20.08.21

     

     



     - ‘아무나 경험할 수 없는 에메랄드 빛 호수 위 요가&패들보드’ 최우수 시책 신정

     

    □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특화형 시책 발굴을 위해 시청 직원을 대상으로 개최한 2020년 시정발전 우수시책 보고회에서 ‘아무나 경험할 수 없는 에메랄드 빛 호수 위 요가&패들보드’(팀명‘고가네’, 팀장 : 이유진)가 최우수 시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 이날 우수시책 발표는 지난 7월 전 부서 공모를 통해 제출된 24개 시책 중 1차 서면 심사를 통과한 12개 시책을 대상으로 심사됐으며, 코로나19에 따라 참석자를 최소화하고, 전 부서 생중계 방식으로 진행됐다.

     

    □ 시는 시책 발표와 질의응답을 거쳐 동해시만의 정체성을 담고, 사업의 필요성과 효과성, 실현 가능성이 높은 4개 시책을 최종 선정했다.

    □ 최우수 시책으로 선정된 ‘아무나 경험할 수 없는 에매랄드 빛 호수 위 요가&패들보드’는 50년간 석회석을 채광하던 무릉3지구의 뛰어난 자연환경을 활용한 이색 레저스포츠 사업으로,

     

    □ 코로나19 이후, 여행패턴이 자연에서 휴식하고 여가문화를 즐기는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어 동해시만의 특색있는 관광코스로 개발할 필요성에 많은 심사위원들이 공감했다.

     

    □ 우수 시책으로는 ‘무릉3지구 시민가드너 양성 사업’이, 장려 시책으로는 ‘업무 노하우 및 통합정보 제공용 지식충전소 구축’과 ‘ICT기반 스마트 수돗물 음수기 설치 사업’이 각각 선정됐으며,

     

    □ 시책에 따른 격려 포상금은 최우수 80만원, 우수시책 60만원, 장려 시책은 각 20만원이 지급되며, 최우수 시책을 제안한 팀은 향후 국내·외 연수 시 우선 추천될 계획이다.

     

    □ 시는 최종 선정된 4개 시책 사업을 구체화하여 내년도 주요업무계획 및 예산에 반영하고 동해시 신규사업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 심재희 기획감사담당관은 “이번 시정발전 시책은 예년에 비해 심도 있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이 도출 됐다.”며, “앞으로도 더 새롭고 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시책을 발굴하여, 시민중심 동해시로 한걸음 더 다가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박인열 기자

    수정 답변 삭제 목록
    4,923개(1/493페이지)
    정치/행정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