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20.05.28

     

     
     
     - 일시/장소 : 5. 28.(목) 15:00 ~ 16:00 / 북평민속시장
     - 참석인원 : 30여명(동해시청, 동해상공회의소, 북평동 각급 사회단체)

     

    □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의 생활 안정과 침체된 지역 경기 활성화를 위해 ‘착한 소비 운동’을 강화한다.

     

    □ 시는 28일 공무원과 유관기관, 사회단체 등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북평민속 5일장에서 ‘착한 소비운동’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 이번 캠페인은 북평민속시장에서 국가 및 시가 지급한 긴급재난지원금을 전통시장 등 골목상권에서 이용하도록 유도하고, 지역상권 살리기에 전 시민이 적극 동참해 줄 것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 시는 6월 말까지 관내 공공기관, 각 기업·사회단체들을 대상으로 착한 소비운동의 적극적인 협조와 동참 운동을 전개하고,

     

    □ 관내 경제단체 등과 경제 활성화 간담회 개최 및 전통시장 방문 등 ‘착한 소비운동’과 함께 ‘재난지원금 2개월 사용 소비 촉진’ 시민운동을 지속 전개해 침체된 지역경제를 빠르게 안정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 동해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코로나 확진자 없는 청정 동해를 유지할 수 있었다.”며,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한 각종 재난지원금의 착한소비 운동에 많은 분들의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박인열 기자

    수정 답변 삭제 목록
    4,663개(1/467페이지)
    정치/행정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