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20.03.24

     


     - 관내 경로당, 3월 31일까지 신청, 마을별 유휴지를 활용한 팝콘옥수수 납품․수매

     

    □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어르신들의 경제적 소득 창출사업 추진으로 어르신들에게 삶의 자부심을 고취시키고자 ‘팝콘 옥수수 계약 재배’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 이번 사업은 ‘동해 수평선 찰옥수수 명품화 사업’의 일환으로, 각 마을별 경로당에서 유휴지를 활용해 팝콘옥수수를 재배 ․ 생산하여 가공업체에 전량 납품 ․ 수매하는 노인 일자리 창출 사업 중 하나이다.

     

    □ 팝콘 옥수수 계약재배를 희망하는 경로당은 오는 3월 31일까지 동해시청 가족과(033-530-2101)로 신청하면 되며, 팝콘 재배에 소요되는 농자재(종자, 생분해성비닐, 유기질비료)는 전량 무상으로 공급된다.

     

    □ 동해시는 올해 16ha의 면적에 팝콘옥수수 계약재배를 추진할 계획으로, 생산된 팝콘은 관내 옥수수 전문가공업체인 “수평선F&B”에서 전량 수매(수매단가 3,000원/kg)하게 되며, 재배 옥수수는 수분함량 13%정도면 수매 가능하다.

     

    □ 한편, 지난 2019년에는 4개 경로당(북삼동 분토경로당, 북평동 이도경로당, 망상동 초구경로당, 삼화동 금곡경로당)에서 1.5ha를 계약 재배해, 약 7톤의 팝콘옥수수를 생산 계약·납품했으며, 21,000천원의 소득을 창출했다.

     

    □ 동해시 관계자는 “팝콘 계약 재배 사업 1단보당 약 150만원의 소득창출이 기대된다.”며, “어르신들에게 소득창출의 일자리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삶의 의욕을 북돋는데 많은 기여를 하고 있어, 사업을 연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박인열 기자

    수정 답변 삭제 목록
    4,305개(1/431페이지)
    정치/행정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