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20.03.23

     

     


     -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에 따른 지역 수산물 소비 촉진 운동
     - 3. 19.(목) ~ 3. 20.(금) 이틀간, 15백만원 상당의 수산물 판매

     

    □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코로나19 여파로 부진에 빠진 지역 수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수산물 팔아주기 운동에 나섰다.

    □ 동해시는 지난 19일(목)부터 20일(금) 이틀간 동해시 직원을 대상으로 동해시 수협에 비축된 손질오징어 판촉행사를 벌인 결과, 비축량 전부를 구매했다고 밝혔다.

     

    □ 동해시는 최근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경기침체·소비절벽으로, 수산물 소비량 감소, 어가하락, 재고(비축)물량 증가 등 관내 어업인들의 어려움을 해소해 주기 위해 직접 팔아주기 운동에 나섰다고 밝혔다.

     

    □ 이번에 동해시 직원들을 대상으로 판매된 양은 모두 505박스, 7,490마리(1,124kg)로, 약 15백만원 상당이며, 직원들의 관심과 협조로 재고량 모두가 이틀 만에 조기 마감되는 성과를 거뒀다.

     

    □ 동해시는 향후 수협 등과 협의해 오징어 외에도 임연수어, 문어 등 판매대상 품목을 넓혀나가는 한편, 관내 유관기관 및 자매도시 등에도 적극 홍보하며, 침체된 관내 수산물 판매 촉진에 힘을 보탠다는 계획이다.


    □ 동해시 관계자는 “코로나19 발생으로 유례없는 지역경제 침체가 지속되고 있다.”며, “시가 소비촉진에 자발적으로 앞장서, 지역경기가 빠른 시일 내에 정상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인열 기자

    수정 답변 삭제 목록
    4,305개(1/431페이지)
    정치/행정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