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19.11.27

     

    - 국내최초 MW급 Power to Gas 실증단지 유치 등 - 에너지기술개발 분야 수상

     

    □ 한국동서발전(주)(사장 박일준) 동해바이오화력본부는 지난 11월 27일(수) 춘천시 세종호텔에서 개최된 2019년도 강원도 에너지효율대상식에서 에너지대상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 강원도 에너지대상은 강원도의 범도민 에너지절약 활동과 에너지분야 기술혁신 촉진에 기여한 개인(기업) 또는 단체에게 총 4개 부문(▲에너지절약 실천 ▲에너지절약 운동 ▲에너지 기술개발 ▲에너지 절약 공공)에 대해 수상자를 선정하여 시상하는 행사이다.

     

    □ 이날 동해바이오화력본부는 에너지기술개발 및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에너지 기술개발’ 부문 수상자로 선정 되었다.

     

    □ 동해바이오화력본부는 정부의 Power to Gas 기술개발 과제 수행자로 선정되어 동해시에 실증단지를 구축 예정이며, 강원권 최대규모의 15MW급 연료전지 발전사업을 지난 10월에 착수는 등 수소에너지 분야에 선도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지역기관(동해시)과 협업한 ESS연계 태양광발전소인 해파랑길 햇빛발전소(동해시 하수종말처리장 내) 운영 및 국내 최초 태양광 Re-Powering 발전사업(2MW급) 준공(’19.11) 등 신재생에너지 보급·확산에 기여하고 있으며,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금회 에너지대상을 수상하였다.

     

    □ 동해바이오화력본부는 바이오매스 발전소(30MW), 태양광 발전소, P2G R&D 설비, 연료전지 발전소 등을 운영하여 신재생에너지 메카로 거듭나 있으며, 지역기관과(동해시,삼척시) 협업으로 노인요양시설에 에너지복지사업(태양광 5kW 설치)을 추진하는 등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박인열 기자

    수정 답변 삭제 목록
    3,851개(1/386페이지)
    정치/행정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