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19.11.12

     


      - 11월 14일(목) ~ 11월 15일(금) / 제천시 일원
      - 자매도시 간 홍보 및 다양한 분야 교류 추진

     

    □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직원간 소통과 화합, 공동체 의식 함양으로 열린 조직문화를 형성하고, 자매도시 교류 활성화를 통한 민간분야 상호교류 확대를 유도하기 위하여 최근 자매 결연을 맺은 제천시 일원에서 직원 한방체험 및 힐링 교육을 실시한다.

     

    □ 이번 직원 교육은 주입식 교육이 아닌 다양한 체험과 액티비티 활동을 통해 자연재해에 따른 복구활동과 현안업무 추진에 지친 직원들의 심신을 달래고, 재충전의 기회를 부여하여 소속감과 팀워크를 향상시켜 행복한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준비되었다.

     

    □ 특히 자연치유 프로그램을 병행한 한방체험도 구성하여 직원 각자의 스트레스 관리와 마음의 상처를 치유하고 자신감 회복과 긍정마인드 함양으로 경직된 조직문화 개선은 물론, 다양해지는 시민들의 기대와 요구에 적극 대처하는 등 행정서비스 질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황윤상 행정과장은“최근 제천시 공무원들의 동해시 방문이 잇따르고 있는 가운데 제천시의 대표 브랜드인 한방을 연계한 힐링 교육으로 양 도시 간 홍보 효과는 물론 다양한 분야의 교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할 계획이며, 이번 교육을 계기로 민간분야까지 실질적이고 활발한 교류가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박인열 기자

    수정 답변 삭제 목록
    3,872개(1/388페이지)
    정치/행정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