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19.11.07

     

     


      - 11월 11일(월) / 무릉계곡 무릉광장 시범 설치

     

    ☐ 동해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장덕일)은 화재발생시 초동진화 능력을 배양하여 소중한 인명과 시설물을 보호하기 위한 시책으로 가상화재 진압시스템을 설치·운영한다고 밝혔다.

     

    □ 가상화재 진압시스템은 장소와 관계없이 실내·외 소방방재 체험학습이 가능한 가상소화기 체험장비로, 실제 소화기 사용과 같은 방법으로 화재 진압 훈련을 할 수 있어 화재 발생시 초기 대처능력을 향상시키고 재난 대응능력 제고를 기대할 수 있다.

     

    □ 이에 따라, 화기를 집중 사용하는 동절기에 대비하여 소속직원 자체 훈련은 물론, 이용객이 많은 체육·복지시설 및 주요 관광지에 이동 비치하여 시민과 관광객에게도 소화기 사용 등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로 하고,

     

    □ 오는 11월 11일(월), 무릉계곡 무릉광장에서 시범 운영하여, 이용자의견을 수렴하고 보완점 개선 후 연간 운영계획에 따라 전 사업장에 순차적으로 확대 제공할 예정이다.

     

    □ 장덕일 이사장은 “올해 4월, 산불화재로 인해 망상리조트 숙영시설의 큰 피해를 경험한 바 있다. 전 직원이 가상화재 진압시스템을 통해 평소에 화재대처 방법을 체득하고 교육을 생활화하는 한편, 시민과 고객에게도 소화기 사용 체험기회를 제공하여, 화재 재난예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박인열 기자

    수정 답변 삭제 목록
    3,771개(1/378페이지)
    정치/행정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다음 글쓰기새로고침